본문 바로가기
맛술

커티삭 프로히비션 금주법 시대의 성공을 기념하는 가성비 훌륭한 블렌디드 위스키.

by 서울 낑깡 2023. 7. 31.
반응형

커티삭 프로히비션 앞 모습.
커티삭 프로히비션 앞 모습.

5만 원 이하 블렌디드 위스키에서 50%의 도수를 지니고 있고 해당 가격대에서 느끼기 힘든 풍부한 풍미를 지녔다고 극찬받는 위스키가 바로 커티삭 프로히비션이다.

국내에 최근 수입 당시 높은 인기에 순식간에 품절되버렸었던 블렌디드 위스키 커티삭 프로히비션에 대해서 알아보자.

 

커티삭 프로히비션 Cutty Sark Prohibition

  • 도수 : 50%
  • 종류 : 블렌디드 위스키
  • 오크통 종류 : 아메리칸 오크, 아메리칸 셰리 캐스크

1920년대 밀반입으로 유명했던 William "Bill" McCoy 선장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만들었던 커티삭 위스키의 한 종류이다.
2013년에 미국 금주법 폐지 80주년 및 커티 삭 브랜드 90주년 기념으로 출시된 보틀이다.
검게 칠해진 병디자인은 금주법 시대 당시의 모양을 따라 제작했다고 한다.
숙성 연수가 포기되지 않은 NAS(No Age Statement) 제품이다.

블랜디드 위스키에서 드문 50%의 도수를 가지고 있고 아메리칸 셰리 캐스크를 사용했다.
기존 스탠다드 제품과 맛과 도수에서 많은 차이가 있는 강렬한 제품이다.
스탠다드 제품은 너무 부드럽거나 밍밍하다는 식의 표현이 많으며 맛과 향이 약한 평이 지배적이다.
커티삭 프로히비션 제품은 스탠다드와는 어느 정도 차별성을 둘 수 있는 제품이다.

반응형

직접 찍은 커티삭 프로히비션.
직접 찍은 커티삭 프로히비션.

공식홈페이지 따르면

  • 향 : 부드럽고 잘 익은 시트러스, 허니, 바닐라가 함유된 복합성 & 파워풀
  • 맛 : 크리미 한 풍부함, 약간의 토피 향과 페퍼 향
  • 피니시 : 오래 지속되는 따뜻함, 미묘한 향신료, 부드러움. 

몇 개의 캐스크를 썼는지 정확하지 않지만 스몰배치라고 한다.
 

스몰 배치란

여러 오크통 중 몇 개를 선택하여 위스키를 혼합해서 만드는 제품을 뜻하며 증류자체를 적게 해 소량 생산했다는 의미로 사용된다고 한다.

 

커티삭 프로히비션 마시고 난 후기.

  • 향 : 말린 과일, 구운 빵, 달콤함
  • 맛 : 짠맛, 다크 초콜릿, 시트러스, 그레인 같은 곡물, 씁쓸함, 옅은 캐러멜
  • 피니시 : 곡물, 다크 초콜릿, 중간 정도 여운 

부드럽고 달콤한 향, 시트러스 한 향이 올라온다.
맛에서는 그레인의 곡물 맛과 셰리 오크통의 조화인지 초콜릿 맛과 커피, 달콤한 향에 반대되는 살짝의 짭짤함이 느껴진다.
곡물 맛도 함께 느껴지고 저가 위스키치고 다양하고 가격대비 좀 더 직관적인 맛이 난다.
50%여서 알코올 가성비도 좋으며 도수치고 부드러운 편에 속하고 살짝의 짭짤함에 더해서 초콜릿 같은 씁쓸한 맛이 굉장한 매력으로 다가온다.

이미 해외에서도 가성비 좋기로 소문이 나있었고 국내에 들어왔을 당시 입고되는 족족 매진되어 구하기 힘들었던 제품이다.
최근 재입고되면서 살짝 가격이 올라간듯하다.
해외에서 2  ~ 3만 원대 가격이 국내에서 3 ~ 4만 원대이니 그래도 가격구성은 굉장히 좋다.
라벨 끝부분이 떨어져 있거나 잘 떨어지는 단점이 있어 아쉽다.

어느 한 유튜버도 가성비로 굉장히 극찬을 했었다.
이 가격에 이 맛은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매력적인 맛이라고 생각한다.
보통의 블렌디드 위스키의 부드러움보단 좀 더 자극적이지만 거부감 없는 맛을 원한다면 마셔볼 만한 위스키이다. 가성비로 많이 회자되는 이유가 있는 술이다.

 

 

그란츠 트리플 우드 세계 3대 블렌디드 위스키이자 발베니 글렌피딕의 가성비 블렌디드 위스키

한때 단종됐었지만 다시 부활하면서 품절까지 됐었으며 발베니, 글렌피딕과 같은 회사 제품이고 세계 블렌디드 위스키 판매량 3위의 극강의 가성비 위스키 그란츠 트리플 우드에 대해서 알아보

kingkang86.tistory.com

정보 및 출처 

https://cutty-sark.com/products/cutty-sark-prohibition

 

CUTTY SARK Prohibition

The second in our Whisky family, Prohibition was released 80 years after the end of the era it’s named after, and remembers Bill McCoy, legendary Captain and smuggler of CUTTY SARK Whisky during 1920’s Prohibition. It’s a rich and robust Whisky, perf

cutty-sark.com

 

반응형